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물산 임직원, 휴가 반납…해외 봉사활동 참가

최종수정 2014.08.10 12:00 기사입력 2014.08.10 12:00

댓글쓰기

삼성물산 상사부문 해외봉사단이 인도 아이들에게 선물할 에코백과 티셔츠 제작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물산 상사부문 해외봉사단이 인도 아이들에게 선물할 에코백과 티셔츠 제작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상사부문 해외봉사단이 휴가를 반납하고 해외 봉사활동에 참가한다.

삼성물산 상사부문은 자사 임직원들이 국제아동 후원단체인 플랜코리아와 함께 11일부터 4일간 인도 델리(Delhi) 서부 우땀 나가르 (Uttam Nagar) 지역의 한 학교에서 해외봉사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물산 해외봉사단은 임직원과 가족, 뉴델리 현지 직원 및 인도 거래선 임직원 등 약 50여 명으로 이뤄졌으며 이들은 노후 교실 개보수, 화단 조성, 외벽 페인팅 및 벽화 작업 등의 환경미화 활동과 난타공연, 미니 올림픽 등의 문화교류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지난 2011년부터 4년째 실시하고 있는 삼성물산의 인도 봉사활동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여름휴가를 대신해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작년부터는 임직원의 가족들도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가 크다.

이번 봉사활동에 중학생 아들과 함께 참여한 금융팀 최승수 과장은 "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봉사의 의미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해서 휴가 대신 봉사활동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물산은 해외 봉사활동 이외에도 펄벅재단 다문화 아동 지원, 플랜코리아 해외 아동 결연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