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스카이라이프 "캠핑 가서도 고화질 위성방송 즐기세요"

최종수정 2014.06.30 08:58 기사입력 2014.06.30 08:58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KT스카이라이프가 야외에서도 100여개의 HD 방송채널 시청이 가능한 '아웃도어 위성방송 상품'을 출시했다.

'아웃도어 위성방송 상품'(이하 아웃도어 상품)은 캠핑장 등의 야외 환경에서도 위성방송을 볼 수 있도록 휴대용(포터블) 위성안테나 및 방송 수신기를 방송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은 방송 수신료 월 1만원(VAT 별도)만 내면 휴대용 위성안테나를 무료로 제공받고, 수신기도 무료로 임대할 수 있다.
이번 아웃도어 상품은 스카이라이프와 ㈜아이두잇이 휴대용 위성안테나를 개발하면서 가능해졌다. 기존 접시형 안테나와 달리 평면 형태로 제작된 휴대용 위성안테나는 별도의 케이스가 있어 휴대가 편리하고, 소비자가 직접 다목적 거치대를 이용해 차량, 유리 등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위성 수신 감도를 측정할 수 있는 LED가 장착돼 있어 안테나 방향을 찾는데도 무리가 없다.

스카이라이프의 아웃도어 상품은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캠핑족과 여름휴가철을 맞은 여행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야외에서 차량용 모니터, 캠핑용 미니 빔 프로젝터 등을 통해 100여개의 스카이라이프 고화질 위성방송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신개봉 영화까지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아웃도어 상품 출시를 기념해 아웃도어 상품 신규가입고객이 가정용 안테나를 설치(설치비용 별도)하면 추가 수신료 없이 스카이라이프 방송 서비스를 가정과 야외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높은 속도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캠핑 시장의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아웃도어 상품을 출시했다"며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캠핑장에서도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나 실시간 스포츠 중계를 고화질(HD)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웃도어 위성방송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T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및 전문유통망(서울·경기·인천: 1588-4003, 경북·경남·강원: 055-311-3399, 충북·충남·전북·전남·제주: 043-222-070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