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런던 위안화 청산결제은행 개설 이달 중 윤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이달 안에 영국 런던 내 위안화 청산결제은행이 구체적으로 지정될 예정이라고 중국 관영 영자지 차이나데일리가 2일 보도했다.

마크 볼렛 시티오브런던 정책의장은 "런던에 위안화 청산결제은행이 설립될 것"이라면서 "조만간 정부의 공식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런던 내 위안화 결제은행 지정 외에도 중국 은행들의 런던 내 신규 지점 설립 등에 관한 중대한 결정도 발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 3월 영란은행(BOE)은 중국 인민은행과 아시아 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위안화 청산결제은행 설립에 대해 합의했다. 다만 아직 특정 기관이 지정되지는 않았다. 또 조지 오스본 영국 재무장관은 런던을 위안화 거래의 허브로 구축하기 위해 중국 국유은행들의 런던 진입 장벽을 낮출 것임을 시사했었다.

런던에 위안화 청산결제은행이 설립되면 홍콩을 거치지 않고도 신속하게 위안화를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영국 입장에서는 위안화 거래에 드는 비용을 줄이고 실시간에 가까운 거래를 할 수 있어 편의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신문은 런던이 위안화 결제은행을 설립하는 것은 런던을 위안화 역외 허브로 만들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며 현재 런던 외에도 프랑크푸르트, 파리, 스위스, 룩셈부르크 등이 서구권 위안화 허브가 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