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證, 'able어드바이저' 본격 가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증권은 12일 '에이블(able)펀드마켓'의 온라인 자산관리(펀드)전문 상담조직인 'able어드바이저'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채널을 통한 펀드 가입은 수수료가 싸고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없어 고객 투자성향이나 경제상황을 고려한 최적의 선택을 하기 어렵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able어드바이저의 활동은 이러한 온라인채널의 한계와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장기적으로는 독립투자자문업자(IFA, Independent Financial Advise: 투자자 성향과 자산 현황 등을 고려해 적합한 금융투자상품 선택을 돕는 등 자문을 해주는 자문업자)제도 도입에 적극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ble어드바이저는 본사 펀드 전문 인력 및 사내공모를 통해 선발된 우수 프라이빗뱅커(PB) 12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자산관리 관련 공인자격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오랜 실무 경험을 통해 펀드 선택을 위한 조언 외에도 자산관리 전반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

able어드바이저와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able펀드마켓을 통해 로그인 없이 실시간 채팅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실시간 채팅 상담 신청 시 상담 가능한 able어드바이저에게 자동 연결돼 대기시간 없는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able어드바이저의 프로필이 공개돼 있어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실제로 able어드바이저 시범 운영 기간 중 한 투자자의 채팅상담이 전화상담으로 이어지며 수억 원의 펀드에 가입한 사례 등이 있어 able어드바이저가 향후 온라인 펀드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펀드몰 중 실시간 채팅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현대증권의 able펀드마켓이 유일하며 able펀드마켓을 통해 펀드를 매수하는 고객은 펀드 선취수수료와 판매보수를 반값(50%)으로 할인해 주는 '평생 반값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누릴 수 있다.

박수명 상품전략부장은 "온라인 펀드 가입 시 값싼 수수료의 펀드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개개인의 조건 및 성향에 부합하는 펀드를 선택하는 것"이라며 "able어드바이저가 합리적인 펀드 선정에 도움을 주는 자산관리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證, 온라인 펀드 가입 'able어드바이저'와 실시간 채팅 상담으로 OK

현대證, 온라인 펀드 가입 'able어드바이저'와 실시간 채팅 상담으로 OK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