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세계 진출한 韓 경제인들 내달 2일 개성공단 방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재외동포 방문은 처음…판문점 거쳐 개성으로

개성공단 전경

개성공단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전세계에 뻗어 있는 한인 경제인들이 다음달 2일 북한 개성공단을 방문해 남북 교류의 장을 연다.

29일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와 재외동포재단에 따르면 이들은 내달 2일 하루 동안 개성공단을 방문해 입주 기업을 둘러보고 시설 투자 및 구매 상담 등을 펼칠 예정이다. 통일부에 이날 방북을 신청한 인원은 월드옥타 회원 21명, 재외동포재단 소속 13명 등 총 41명에 이르는데 실제 방문은 이에 못미칠 것으로 보인다.
재외동포 경제단체가 개성공단을 찾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리 정부에서도 올해 들어 첫 방문이다. 이들은 육로로 개성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에 방문하는 월드옥타는 세계 68개국 130개 지회를 가지고 있는 최대 재외동포 재단이다. 재외동포 재단이 주관하는 세계한상대회 운영위원 및 리딩CEO 또한 글로벌에서 기업을 운영하고 있어 경제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월드옥타 방북단에는 김성학 수석부회장, 조병태 소네트사 회장(미국), 천용수 코스트그룹 회장(호주), 신우승 엔지니어링 컨설팅그룹 대표(영국), 정양진 이글로지스틱스 대표(중국), 백용규 피시엠 대표(일본) 등이 포함돼 있다.
세계한상대회 운영위원 중에는 홍명기 듀라코트 회장(미국), 박종범 영산그룹 회장(오스트리아), 고해정 영비즈니스리더네트워크 회장(일본), 허성칠 국제한인식품주류상총연합회 회장(미국) 등이 개성을 찾는다.

이들은 개성공단 관계자들과 구매 상담, 공장 설립 여부 조사, 생산품 수입·판매 등 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