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직장인 10명 中 7명 "운동부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직장인 10명 가운데 7명 이상이 운동 부족인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직장인 808명을 대상으로 운동 실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 75%가 문화체육관광부가 권고하는 운동량을 채우지 못했다. 문체부는 일주일에 유산소 운동 30분 이상 5차례, 무산소 운동 20분 이상 3차레를 권고하고 있다.
직장인의 일주일 평균 운동횟수는 1.7회로 나타났다. 운동을 아예 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직장인은 40.7%에 달했다. 이는 지난해 조사보다 3.9%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일주일에 1회라고 답변한 응답자는 16.8%였고, 2회라는 응답는 전체의 15.8%를 차지했다.

스스로 운동부족이라고 인식하고 있는 직장인도 전체의 92.6%에 달했다. 운동부족이라고 느끼는 이유는 "쉽게 피로해질 때"가 35%로 가장 많았고, "살이 찐 것을 느꼈을 때"는 27.7%로 2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조금만 걸어도 힘이 들 때(20.5%) ▲운동신경이 떨어진 것을 느꼈을 때(12.4%) ▲숙취가 계속 남을 때(4.2%) 등의 순이었다.
직장인이 운동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36.5%가 "과다한 업무로 인한 시간 부족"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귀찬아서"가 22.4%로 뒤를 이었고, 경제적인 여유 부족(15%)이나 운동 다음날 업무에 지장(14%) 등도 순위권에 포함됐다.

직장인이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은 '조깅과 사이클 등 유산소 운동'이 49.3%로 가장 많았고, 운동 시기는 퇴근 후(49.4%)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