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부산銀, 지역 전통시장과 상생 협약

최종수정 2014.04.23 17:22 기사입력 2014.04.23 17:22

댓글쓰기

부산 중구 전통시장 상점 소개 웹사이트 홍보활동 협약해

부산은행 전통시장 활성화 상생협력 협약식

부산은행 전통시장 활성화 상생협력 협약식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부산은행은 지역 전통시장 홍보를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부산은행은 이날 부산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부산 중구청과 부산 중구전통시장연합회, BS부산은행조은극장, 블루컴과 관내 전통시장과 상점을 소개하는 인터넷·스마트 웹사이트 개발과 홍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전통시장 21개소 5400여개 점포를 소개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와 웹사이트를 블루컴에서 재능기부방식으로 GPS위치안내시스템·SNS평점 시스템·모바일 검색 기능 등을 갖춰 개발하기로 했다.

또 부산은행은 중구 전통시장과 상점에 신용카드 결제단말기를 무료로 지원, 종전 단말기 구입에 따른 비용 부담을 경감시켜 주기로 했다.
이번 다자간 상생협력 사업은 시범적으로 부산 중구에서 시작해 점차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 BS금융그룹은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7개 계열사 내 임직원 800여명의 매월 급여일에 1인당 10만원씩 급여 공제해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하기로 했다. 이로써 1년간 총 10억여원의 전통시장상품권을 사용해 실질적인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