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SDS 전산센터 화재…피해 유형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최근 발생한 경기도 과천 삼성SDS 전산센터 화재로 삼성카드와 삼성생명 고객들의 불편이 커지고 있다. 회사측에서 신속하게 서비스 복구를 진행하고 있지만 완벽하게 정상화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23일 금융권에 따르면 삼성카드 고객의 경우 분실신고를 접수했는데 서비스 중단 때문에 전산에 반영되지 않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를 하지 못한 상황에서 이 때문에 다른 사람이 카드를 사용해 잘못된 매출이 발생했을 수 있다. 또 체크카드를 썼을 때 승인이 거절됐는데도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갔을 가능성도 있다.
이에 대해 삼성카드는 서비스 중단과 관련한 모든 피해를 보상해준다는 방침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현재 피해접수를 받고 있으며 확인될 경우 보상할 예정"이라며 "이번주 안에 시스템이 모두 정상화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복구작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카드측은 화재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있던 온라인 쇼핑몰 등 인터넷 망을 이용한 카드결제와 카드 결제 후 제공되는 문자알림 서비스는 복구를 완료했다.

하지만 삼성카드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을 이용한 공인인증서 사용과 삼성 앱카드 결제 서비스는 아직 복구 중이다. 문자알림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는 1개월 요금을 면제해줄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화재 이후 신속하게 전산시스템을 복구해 신계약, 보험료 이체, 대출이자 수납 등 대부분의 고객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모바일 창구 업무는 일부 제한되고 있다. 아직까지 이메일 상담이나 불만접수 등의 서비스는 불가능하다.

회사측에 따르면 서비스 중단에 따른 피해는 없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자동이체가 예정된 보험료, 대출이자 수납은 오는 25일 실시될 예정이고 이로 인한 고객의 피해는 전혀 없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