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바리스타 양성, 저소득층 일자리 마련

최종수정 2014.04.11 14:52 기사입력 2014.04.11 07:27

댓글쓰기

송파구-(주)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지역희망일자리 만들기’지원 사업 공동 추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가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이하 엔제리너스)와 함께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다.

구는 ‘지역희망일자리 만들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1일부터 오는 6월 말까지 엔제리너스와 함께 ‘커피 바리스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구의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자립 지원과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의지가 결합해 교육과 취업을 연계한 맞춤형 과정으로 마련됐다.

구는 교육생 선발과 송파참살이실습터 유휴 시간을 활용한 교육장 제공 등 각종 행정 지원을 맡고, 엔제리너스에서는 재료비, 실습비와 전문교육 등을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교육생은 총 23명으로 지역내 기초생활수급자 3명, 한부모가정 4명, 다문화가정 16명이다.
바리스타 교육

바리스타 교육


교육은 4월11일부터 6월27일까지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총10회 교육 중 7회차까지는 송파참살이실습터에서 이론과 실습 교육이,
3회는 엔제리너스 현장 체험 중심으로 이뤄진다.

교육생들은 ▲원두와 커피머신의 이해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티밍 ▲휘핑크림 실습 등 실습 위주의 교육과 함께 서비스 교육도 받게 된다.

교육종료 후 우수 수료자는 엔제리너스 매장에 채용돼 바리스타로서 첫걸음을 내딛게 된다.

구는 이번 교육이 민관 협력을 통한 취약 계층의 안정적 일자리 지원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동시에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자리창출을 위해 지역사회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기업이 동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