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 땅끝에 희망공원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남군이 땅끝에 희망공원을 조성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있다.

해남군이 땅끝에 희망공원을 조성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승남 기자]해남군(군수 박철환)이 땅끝 희망공원을 조성했다.

군은 땅끝마을 유휴지를 정비해 희망을 주제로 한 공원을 조성, 국토 최남단에서 시작되는 희망에 대한 볼거리와 이야기를 제공하고 있다.
희망공원에는 동전을 던져 소망을 비는 희망분수와 함께 소원성취 다리, 희망의 종이 있다.

80여㎡의 규모인 희망분수는 땅끝에서 바다를 건너 세계를 향하는 해남의 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금빛 돌고래의 역동적인 유영이 조각되었으며, 동전을 던지면 음악이 울려 퍼진다.

군은 희망분수에 모아지는 동전은 국제기구인 굿네이버스와 협약을 맺어 세계오지마을의 우물개발사업 등에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원성취 다리는 ‘기원하는 손’ 모양을 형상화한 교량 설치 및 땅끝전망대에 설치되어 있는 희망의 종을 소원성취 다리에 이설하여 소원을 빌면서 지나가면 희망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부여는 희망공간을 연출했다.

희망공원 주변은 기존에 설치된 한반도 모양 정원과 어울리는 나무를 식재하고 주차장은 잔디블럭으로 녹화했다.

이처럼 군은 땅끝이 해양을 향해 뻗어나가는 희망의 시작점이라는 컨셉을 중심으로 희망공원을 조성한 만큼 땅끝을 찾는 사람들이 희망을 체험하고 간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국토순례단을 비롯해 땅끝을 찾는 방문객이 연간 100만명이 넘고 있다”며 “4월부터 개최되는 완도 해조류박람회 기간 동안 더 많은 이들이 해남을 찾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희망을 스토리텔링하는 관광자원을 적극 알려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승남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