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셜커머스 인기 상품, 20대 남성 '운동화' 여성들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메프 조사서 밝혀져

위메프 조사

위메프 조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위메프(대표 박은상)가 올해 1월1일부터 3월10일까지 약 두달간 성별 연령별 시간별 쇼핑 인기 상품(매출액 기준)을 분석한 결과 20대 초반(20~24살)의 남자들은 운동화와 의류, 패션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했고, 20대 초반의 여성들은 화장품과 운동화, 샴푸, 향수를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위메프에 따르면 외모를 가꾸는 데 관심이 쏠리는 나이인 만큼 관련 상품들이 인기 상위권을 독차지했다.
이런 양상은 20대 후반(25~29살)으로 가면 달라졌다. 남자는 운동화가 여전히 인기 상품이었지만 유럽 여행상품이나 스키장 상품 등 여가와 레저와 관련된 상품들이 순위권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DVD/음반도 오후 6~7시에 인기상품으로 올라섰다. 12시대에는 여성 제품인 귀걸이가 인기 1위를 차지했다.

20대 후반 여성들의 경우 여전히 화장품이 1위를 유지했지만 아침과 낮시간대에는 기저귀가 인기상품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퇴근시간인 오후 6시에는 패밀리레스토랑도 순위권에 올라왔다.

30대 초반의 경우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모두 기저귀가 인기상품 1위를 휩쓸었다. 다만 남성의 경우 12시에 운동화가 반짝 1위를 차지하기도 하는 등 여전히 인기 순위에 머물렀다. 여성은 기저귀와 이유식이 하루종일 1, 2, 3위를 차지해 아이를 키우는데 전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후반으로 가도 역시 기저귀는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다만 남자는 저녁 7시에 괌 여행상품을 가장 많이 산 것으로 나타나 가족여행에 대한 관심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패스트푸드와 국산과일 등 먹거리들도 2~3위권에 포진했다. 여성은 하루종일 기저귀가 1위였고, 만두나 과일 등 가족들이 먹을 음식도 많이 샀다.

40대 이후부터는 기저귀가 순위권에서 사라지고 과일이 1위에 단골로 올랐다. 다만 점심시간인 12시에는 남녀 모두 패스트푸드가 1위를 차지했다. 남녀 모두에게 운동화가 여전히 인기 상위권이었고, 여성들은 화장품이 다시 많이 사기 시작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