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달래 된장국 레시피, 입안에서 펼쳐지는 봄의 향연

최종수정 2014.03.23 14:24 기사입력 2014.03.23 14:24

댓글쓰기

▲ 달래 된장국 레시피.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 달래 된장국 레시피.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봄나물의 대표로 알려진 달래로 된장국을 끓이는 레시피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KBS2TV ‘생생정보통’ 황금 레시피 코너에서 달래 된장국 황금 레시피를 공개했다.

재료는 냉이 200g, 물 18컵(3600cc), 다시마 12장, 무 1/4토막, 마른 느타릴버섯 한 줌, 마른 표고버섯 한 줌, 된장 3큰술, 콩가루 3큰술, 감자 2개를 준비하면 된다.

먼저 육수를 내기 위해 무, 다시마, 마른 느타리 버섯, 마른 표고버섯을 넣고 강한 불에서 끓이다 끓어오르면 중간불에서 20분 가량 더 끓인다.

이 사이 먼저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기를 빼둔 냉이를 준비한다. 이후 육수에 감자, 느타리버섯을 넣은 후 강한 불에서 끓이고, 끓어 오르면 된장을 넣은 후 팔팔 끓을 때 콩가루를 넣는다. 마지막으로 냉이를 넣고 2분간 끓이면 향긋하고 맛있는 달래 된장국이 완성된다.
달래된장국 레시피를 접한 네티즌은 “달래된장국 레시피, 저녁엔 끓여먹어야지” “달래된장국 레시피, 정말 쉽네” “달래된장국 레시피, 봄에는 달래가 최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