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칠레와인 G7, 최단기간 200만병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이마트가 국내 와인대중화를 위해 신세계L&B와 손잡고 2009년 출시한 칠레와인 G7이 출시 5년 만에 판매량 200만병을 돌파하며 국민와인 반열에 올랐다.

이마트는 G7이 지난 5년간 205만병 판매, 국내서는 가장 빠른 기간 내 200만병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와 신세계L&B가 전설의 와인메이커 파스칼 마티, 칠레의 유서 깊은 와인생산자 까르타 비에하와 함께 출시한 G7은 부드러운 맛과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판매 첫 해인 2009년에 22만병을 판매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판매량이 늘어 지난해에는 56만병이 판매됐다.

영업시간기준으로 살펴보면 148만6800분 동안 205만병이 판매돼 1분당 1.37병가량 팔렸다. 이는 그동안 국내 베스트셀러 와인으로 꼽히던 칠레와인 몬테스가 15년 동안 연평균 30여만 병이 판매된 것과 비교해도 60%가량 더 많은 것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G7은 뛰어난 품질에도 불구 7900원이라는 가격대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올해는 G7와인의 판매량을 100만병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