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 내음 담은 밥상"…도우미 제품으로 '뚝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미각의 계절 봄이 왔다. 신선한 제철 음식으로 차린 밥상은 입맛을 깨우고 봄을 한층 더 느끼게 한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간편제품을 활용하면 이러한 계절 밥상을 손쉽게 차릴 수 있다.

봄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제철 재료는 바로 달래와 미나리 같은 봄채소다. 향긋한 봄채소를 듬뿍 넣은 된장찌개는 누구나 좋아하는 집 밥 대표 음식이다.
신선한 냉장 타입의 대상 청정원 '우렁된장찌개'는 된장을 기본으로 국산 우렁과 각종 양념을 넣어, 간편하게 찌개를 끓일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두부와 호박, 봄채소 등 주재료에 이 제품만 넣고 끓이면 누구나 음식 솜씨 걱정 없이 맛있는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다.

된장찌개보다는 구수하고 삼삼한 달래된장국이 좋다면 종가집 '데이즈 순한국된장양념'을 이용하면 간편하다.
파릇파릇한 새싹채소도 싱그러운 봄 내음을 그대로 전해준다. 다른 특별한 재료 없이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에 다양한 새싹채소와 고추장 소스를 넣고 비벼먹는 것 만으로도 맛있는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초록마을 '무농약새싹비빔밥'은 브로콜리, 유채, 적양배추, 무순, 배추 등 다양한 채소를 한꺼번에 담아 간편하게 새싹비빔밥을 준비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무농약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쭈꾸미도 봄이 제 철이다. 매콤한 쭈꾸미 볶음 한 접시면 밥 한 그릇도 뚝딱이다. 이러한 볶음요리의 경우 맛있는 양념장이 생명. 시중에 나와 있는 간편 양념 제품을 이용하면 실패할 확률이 적다.

샘표 '무교동 오징어낙지볶음소스'는 화끈하게 매운 맛으로 유명한 무교동낚지볶음의 맛을 담은 제품이다. 잘 손질한 쭈꾸미와 함께 볶아주면 맛있게 매콤한 쭈꾸미 볶음이 완성된다. 살짝 데친 쭈꾸미를 넣은 쭈꾸미 떡볶이도 별미다.

풀무원 '찬마루 매콤떡볶이양념소스', 해찬들 '매콤달콤 떡볶이용양념장' 등을 활용하면 맛있는 쭈꾸미 떡볶이를 만들 수 있다.

봄 제철 음식 하면 딸기를 빼놓을 수 없다. 딸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샐러드 재료로 활용하면 보기에도 좋고 새콤한 맛으로 입맛을 깨울 수 있다.

딸기샐러드는 사과, 바나나, 키위 등 다른 과일들과 함께 과일샐러드를 만들어도 좋고, 양상추, 루꼴라, 치커리 등 각종 채소 위에 딸기를 토핑해도 잘 어울린다.

딸기샐러드를 맛있게 만들려면 드레싱은 상큼한 요거트 드레싱이나 과일 드레싱이 적합하다.

청정원 '스트로베리 드레싱소스', 오뚜기 '딸기요거트 드레싱', 풀무원 '쉐프메이드 허니요거트드레싱', 이마트 '요거트 드레싱'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