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 간첩증거위조의혹 "국조 후 특검"요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은석 기자] 민주당이 16일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재판과정에서 검찰이 제출한 일부 증거가 위조됐다는 의혹과 관련, 국정조사 특검 실시를 요구하며 남재준 국가정보원장, 황교안 법무장관, 윤병세 외교장관의 문책을 주문했다.

최재천 전략홍보본부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가기관에 대한 신뢰를 뿌리채 흔들고 외교적 망신까지 초래하는 등의 심각한 사태로 규정한다"면서 이같이 요구했다.
최 본부장은 새누리당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정보위원회, 안전행정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를 종합하는 국정조사특위 설치"를 요청했고, 박근혜 대통령에게는 "행정부 차원의 사실관계를 파악해 진상을 공개하고 국정원장, 외교장관, 법무장관의 정치적 책임을 물어야 하다"고 주문했다.

최 본부장은 "(이번 사건은) 대공심리전이라는 이유로 국민을 공작하고 사찰, 감시하며 기본권을 침해한 것으로 국정조사 말고는 답이 없다. 2월 중 새누리당과 합의해 3월 국정조사를 실시할 것"이라며 "국정조사 후 사법적으로 정리할 일이 있으면 특검을 요청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박영선 법제사법위원장을 비롯한 야당 법사위원들도 기자회견을 열고 박 대통령에게 황 장관과 남 원장에 대한 책임 추궁을 요구했다.
야당 법사위원들은 17일 법사위 회의를 통해 황 장관에게 입장 표명을 요구하는 등 쟁점화 할 방침이다.




최은석 기자 chami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