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밸런타인 데이에 설레는 초콜릿株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 200만원 고지 노려…크라운은 주가 43% 점프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밸런타인 데이(2월14일)가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연중 초콜릿 최대 대목 시즌을 맞은 제과주 주가가 춤추고 있다. 전문가들은 가격 인상 이슈까지 맞물려 앞으로도 제과주 주가 흐름이 좋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밸런타인 데이는 젊은 연인들은 물론, 가족 간에 초콜릿을 주고받으며 사랑을 전하는 날로, 제과업체들의 초콜릿 상품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롯데지주 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겹친 지난해 말부터 주가가 상승세를 타기 시작해 200만원 고지 재탈환을 노리고 있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12월2일 174만9000원이었던 주가가 전날 185만8000원으로 6.23% 상승했다. 이날도 0.11% 오른 186만원에 시초가를 형성하며 초고가주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가나초콜릿’을 판매하는 롯데제과는 제과업체 중 초콜릿 매출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3대 제과주(롯데제과, 크라운제과, 오리온) 중 가장 신난 것은 크라운해태홀딩스 다. 크라운제과는 지난해 12월2일 22만4500원에서 전날 31만9500원으로 두달여 만에 주가가 42.31% 껑충 뛰었다. 이날도 0.78% 오른 32만2000원에 장을 시작했다.

반면 오리온홀딩스 은 중국 제과시장에 대한 성장성 우려로 지난해 12월초 90만5000원이었던 주가가 전날 84만5000원으로 6.63% 하락했다.

이선경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밸런타인 데이와 더불어 제과주들이 가격 인상 이슈까지 겹호재를 만나 좋아지고 있다”며 “내수 위주로 매출이 일어나면서 밸류에이션이 비싸지 않은 곳이 크라운제과이기 때문에 제과주 중 가장 많이 오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크라운제과가 최근 2개월 새 크게 올랐기 때문에 차익실현 매물이 나와 조금 쉬어가는 단계지만 주가수익비율(PER)로 봤을 때는 아직 비싸지 않기 때문에 더 오를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