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수영재겨울학교 졸업생 명문대 진학 러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수영재겨울학교 졸업생 명문대 진학 러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국 명문대 33명 진학…5년째 교과과정 개설 ‘인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여수시가 ‘내고장 학교보내기’ 시책 일환으로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추진해오고 있는 ‘여수영재겨울학교’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시에 따르면 여수영재겨울학교는 지역 고교에 진학하는 중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을 이용해 심화학습을 지원함으로써 학력신장을 통한 장기적인 학업목표 설정 등의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제2회 수료생들이 고교를 졸업해 지난 연말 수시전형을 통해 서울대 1명, 연·고대 4명 등 명문대에 22명이 합격하고 포항공대, 교대, 의대, 지방거점대 등에도 11여명이 합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올해도 제5회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지난 2일 개강해 21일 간 일정으로 국어·영어·수학과목에 대한 교과지도와 함께 명문대 탐방 및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수료식은 내달 4일 여수충무고 체육관에서 열린다.
이에 따라 수료생 35명에게는 각각 200만원씩의 장려금이 지원된다.

시는 여수영재겨울학교 운영과 함께 오는 3월부터 고교인재스쿨, 통합논술반, 서울대 미래인재학교 등 타 지자체와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지역 고교 진학 장려금을 학업성적이 상위 2%이내 학생에게는 500만원까지 상향지급하고, 상위 2%초과 5%이내 해당하는 학생에게는 350만원씩 차등 지급함으로써 진학률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면학분위기 조성과 우수학생들에 대한 자긍심 고취 및 마인드 함양에 더욱 신경쓸 방침이다”며 “교육분야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와 교육시책을 통한 비전제시 등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