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비자대상]뉴발란스, 14년째 스포츠화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패션부문

[소비자대상]뉴발란스, 14년째 스포츠화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신발 브랜드 뉴발란스는 국내외 유명 인사들이 뉴발란스 제품을 착용한 모습을 통해 패션 운동화 트렌드를 만들어 젊은층 공략에 성공했다. 뉴발란스는 미국의 대표적인 시장 조사기관인 브랜드 키(Brand Key)가 선정한 소비자 평가 순위와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지난 2000년부터 스포츠화 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뉴발란스의 인기는 높다. 뉴발란스의 국내 매출은 지난 2012년 4000억원을 돌파했다. 2년 전인 지난 2010년 매출액(1650억원)보다 142% 신장했다.
뉴발란스는 선천적으로 발에 장애가 있거나 경찰, 소방관, 우체국 등 하루 종일 서서 일하는 발에 무리가 가는 사람들을 위해 아치 서포트(지지대가 있는 신발 깔창)를 만드는 데서부터 시작됐다. 뉴발란스(New Balance)라는 회사명과 브랜드 명도 '불균형한 발에 새로운 균형을 창조한다'라는 개념으로부터 유래됐다.

뉴발란스는 러닝화 뉴발란스 '트랙스터'를 시작으로 다양한 발 구조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인체공학적 고기능성 스포츠화를 개발, 소비자들의 편의를 한층 넓혔다는 평가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