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쌍용차 "올해 6만9000대 팔자" 목표달성 전진대회

최종수정 2014.01.10 15:35 기사입력 2014.01.10 15:35

댓글쓰기

10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쌍용차 국내영업본부 목표달성 전진대회에서 이유일 대표(왼쪽 두번째)와 우수 영업사원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0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쌍용차 국내영업본부 목표달성 전진대회에서 이유일 대표(왼쪽 두번째)와 우수 영업사원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쌍용자동차(대표 이유일)는 올해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판매목표 달성을 다짐하는 '2014년 국내영업본부 목표달성 전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오후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유일 쌍용차 사장을 비롯해 국내영업본부 임직원 및 전국 판매 대리점 대표 등 230여명이 참석했다. 우수 지역본부 및 대리점, 오토매니저 등에 대한 지난해 실적 포상과 함께 2014년 사업계획 발표, 목표달성 결의문 채택, 외부초청강사 특강 순으로 이뤄졌다.
지난해 최우수 대리점에는 판매실적 및 종합관리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은 춘천대리점(김광봉 대표)이 선정됐다. 최우수 영업사원의 영예는 일산제일 대리점 김태우 오토매니저에게 돌아갔다. 쌍용차 대리점 최고명예인 딜러 마이스터 부분에선 5176대를 판매한 유성대리점 등 5개 대리점이 영예를 안았다.

또한 특강 시간에는 김성근 고양 원더스 감독이 강사로 나서 ‘야신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직원의 가능성을 실현시키는 리더의 역할, 조직의 성장과 기적으로 이어지는 리더십의 중요성을 역설해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쌍용차는 내수 시장에서 전년 대비 7.8% 증가한 6만9000대를 판매, 5년 연속 판매증가세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쌍용차는 전진대회를 통해 올해 내수 판매목표 달성을 위한 방안으로 ▲ 추후 내수 10만대 판매 체재 구축을 위한 영업 기반 확충 ▲ 시장 밀착형 전략 강화 ▲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한 브랜드 역량 강화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올해 전 지역본부 내 시승센터 운영, 지역단위 마케팅 활성화 등 시장 밀착형 마케팅 전략은 물론 판매 대리점 10개 신설 및 대리점 환경 개선, 정예 오토매니저 육성 등 영업 기반을 더욱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유일 사장은 “지난해 글로벌 경기침체 상황에서도 판매 확대를 위해 물심양면 힘써준 대리점 대표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