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에셋운용, 'TIGER ETF' 순자산 증가액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ETF의 순자산이 4조50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에셋자운용은 국내 ETF 시장에서 미래에셋 TIGER ETF가 국내운용사 중 2013년 순자산 증가액 1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2013년 말 TIGER ETF의 순자산은 4조520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2조원이 증가했고 순자산 증가율은 75%에 이른다.

시장 점유율도 확대되고 있다. 2012년 말 17.6% 였던 시장점유율이 2013년 말 23.3%를 기록하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ETF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TIGER200 ETF의 작년 순자산 증가액은 약 1조7000억원으로 국내주식형 펀드 전체 중 순자산 증가액 1위를 기록하며 3조원을 돌파했다.
미래에셋운용, 'TIGER ETF' 순자산 증가액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TIGER200을 중심으로 미래에셋 TIGER ETF의 성장세가 두드러진 이유는 낮은 보수와 높은 배당률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TIGER200 ETF의 보수율은 연 0.09%로 KOSPI 200 추종 ETF의 평균 보수율(0.17%) 대비 절반수준으로 저렴하다. 배당 수익률도 매력적으로 TIGER200 ETF는 2012년 주당 330원, 2013년 주당 390원 등을 배당, 업계 최고 수준의 배당을 지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관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TIGER200 ETF의 2013년도 외국인 투자비중이 42.8%에 달한다.
서유석 ETF마케팅부문 사장은 "단기매매용이라 할 수 있는 레버리지와 인버스 ETF를 제외할 경우 미래에셋 TIGER ETF의 실질적인 시장점유율은 26.3%이다"며 "펀드시장에 다양한 ETF 상품 제공을 통해 투자자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뿐만 아니라 펀드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운용은 국내 주가지수 추종 ETF부터 섹터, 스타일, 테마, 채권, 상품과 해외지수 추종 ETF까지 46개로 구성된 업계 최대 ETF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MSCI US 리츠 부동산 합성 ETF를 출시하며 투자자에게 자산배분 차원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