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충현동 복지통장들 저소득 주민 3단계 난방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풍지 보온단열시트 부착, 난방보조기구 지원, 난방비용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 복지통장들이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주민들을 위해 3단계 난방지원에 나섰다.

올해 9월 회의수당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로 한 35명의 충현동 복지통장들이 지난달까지 3개월간 쌓인 210만원을 ‘훈훈한 동네만들기’에 사용하기로 한 것이다.
1단계는 저소득 주민들이 사는 옥탑방에 문풍지와 보온단열시트를 부착하는 것으로 11월 말에 진행됐다.

2단계는 전기장판 등 난방보조기구 지원, 3단계는 등유와 LPG 사용 세대에 대한 난방비용 지원인데 이달 초순과 하순에 잇따라 추진한다.


특히 1단계 지원에는 이화여자대학교 학생 7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학생들은 홀몸노인 세대 등 단열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 10곳을 방문해 창문 크기를 재고 보온시트를 맞게 잘라 붙였다.

봉사에 참여한 김주은 씨는 “한 집당 2시간만 봉사하면 어르신들이 내년 3월까지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다고 생각하니 더 많은 곳을 방문하지 못한 것이 오히려 마음에 걸린다”고 말했다.

한 할머니는 “손녀 같은 학생들이 와서 꼼꼼하게 보온시트를 붙여주니 믿어지지 않는다”며 “일반비닐로 막은 것 보다 훨씬 따뜻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보온시트 자르를 모습

보온시트 자르를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다른 할머니는 “학생들의 진심어린 마음 씀씀이에 이미 따뜻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오문식 충현동장은 “보온시트를 붙여드리자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였지만 대학생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를 해 어르신들이 더 좋아하신 것 같다”며 “앞으로 이런 기회를 늘리기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봉사센터와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진옥 충현동 복지통장협의회 회장은 “재개발지역이라 집주인들이 수리를 해주지 않고 세입자들이 이사를 가기도 힘든 상황임을 ‘복지사각지대 전수조사’에 참여했던 복지통장들이 잘 알기에 ‘훈훈한 동네만들기’에 흔쾌히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홍은1동 복지통장 50명은 자원봉사 주민 10여 명과 함께 3일 오후 4시 산타 복장을 하고 호박골 저소득 가구 70세대에 겨울 이불 1채씩을 선물한다.

복지통장들과 홍은1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자체 모금으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이불을 마련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