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가 카드사와의 제휴 마케팅 강화에 주력하는 이유는 신용카드의 소액 결제 비중이 해마다 늘고 있고 편의점에서의 카드 결제 비중도 매년 증가하기 때문이다.
매주 화요일엔 참깨라면(5입 번들)을 신한체크카드로 결제하면 40% 할인해 준다. 통신사 제휴(올레KT) 할인도 중복해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와 함께 '타임세일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를 '세븐 타임'으로 정하고 해당 시간에 버드와이저 500㎖캔, 믹스너트 등 외산 맥주 2종과 안주류 6종을 신한체크카드로 결제하면 20% 할인 판매한다.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지난 6월 한달 간 전체 카드결제(체크카드 포함) 승인 건수 중 40%가 1만원 이하 거래인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이 분석한 연도별 결제수단 자료에서는 지난 2011년 편의점에서의 현금과 카드의 결제 비중은 75대 25였지만 올 10월에는 65대 35로 2년 사이에 카드 결제 비중이 10% 가량 증가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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