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짜렐라 치즈 활용요리…뿌리칠 수 없는 유혹 '풀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모짜렐라 치즈 활용요리'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모짜렐라 치즈 활용요리'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왔다. 모짜렐라 치즈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치즈다. 피자 토핑에 주로 쓰이며, 잡아당기면 길게 늘어나는 점이 특징이다.
모짜렐라 치즈를 활용한 요리들이 다양하다.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요리 3가지는 ▲스팸치즈샌드위치 ▲땅콩치즈스틱 ▲토마토치즈구이 등이다.

스팸치즈샌드위치를 만들려면 우선 마요네즈를 펴 바른 식빵 두 쪽 사이에 모짜렐라 치즈와 스팸과 체다 치즈 한 장씩 넣는다. 계란과 물, 밀가루를 섞어 샌드위치 표면에 묻히고 올리브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약한 불로 익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된다.

땅콩치즈스틱을 만들기 위해선 먼저 모짜렐라 치즈를 손가락 길이 정도로 잘라 놓는다. 그런 다음 밀가루와 달걀물, 빵가루, 다진 땅콩과 섞어 소금 약간, 파슬리가루 약간을 넣어 치즈에 두 번 옷을 입힌다. 냉동실에 30분 정도 넣어둔 후 꺼내 올리브유에 두르고 강한 불에서 살짝 튀겨 기호에 맞는 소스와 함께 먹으면 된다.
마지막으로 토마토치즈구이 요리법을 알아보자. 우선 모짜렐라 치즈를 깍둑썰기로 자르고 토마토 꼭지 반대쪽의 윗부분을 조금 잘라내 속을 파낸다. 파낸 토마토 속과 깍둑썰기로 자른 치즈, 적당한 크기로 자른 파슬리와 딸기를 그릇에 담아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간을 맞춘 이 재료로 토마토 속을 채우고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5~10분정도 구워주면 된다. 오븐이 없다면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좋다.

모짜렐라 치즈 활용요리를 본 네티즌들은 "스팸치즈 샌드위치, 샌드위치의 유혹이 강하다", "땅콩치즈스틱, 이젠 만들어 먹어야겠다", "토마토치즈구이, 딸기 대신 오렌지를 넣어도 맛있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