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교보증권에 따르면 대교는 방문 학습지 분야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37%를 점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엔 주요 고객층인 초등학생 이하 인구감소로 불황을 겪고 있다. 실제로 초등학생수는 2004년부터 감소, 2003년 417만5000명에서 2012년 295만2000명으로 연평균 13만6000명씩 감소했다. 특히 2007년~2012년에는 전년대비 연평균 16만2000명씩 급감, 방문학습지 시장 역성장의 원인이 되어왔다.
아울러 초등학생 인구수 감소폭이 내년을 기점으로 둔화될 것이란 전망도 긍정적으로 봤다. 교보증권에 따르면 2014~2016년 초등학생 예상 감소폭은 각각 2~3만명 수준으로 최근 감소폭의 1/5로 2017년부터 증가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교보증권은 대교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7630억원, 500억원으로 전망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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