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상하이 푸둥 신구에 자유무역시험구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9일 개설...금융·서비스규제완화,페이스북과 트위터도 허용

[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중국 정부가 상하이의 일부 지역에서 외국 기업을 포함한 금융과 서비스업의 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자유 무역 시험 구’를 오는 29 일에 개설할 것이라고 일본 산케이비즈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시험구가 설치될 지역은 상하이 시내에서 금융회사와 무역회사가 집중한 푸동신구의 일부로 약 29㎢이며, 일본계 기업 등 1만여개가 이미 등록한 보세구역이 중심이 된다고 산케이비즈는 설명했다.
시험구는 중국이 엄격하게 관리해 온 위안화 자본 거래와 금리 자유화 등을 인정할 것이라고 산케이비즈는 전했다.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전자판)는 지난 24 일 시험구에서는 중국에서 차단되는 교류 사이트 ‘페이스북’과 단문 투고 사이트 ‘트위터’ 등도 허용된다고 보도했다.

산케이는 덩 샤오핑이 1979년 광둥과 선천 등 4 개 도시를 ‘경제 특구’로 지정해 경제성장의 기초를 만들었다면서 시험구는 그 개혁 개방 노선에 필적하는 새로운 경제 정책으로 주목받는다고 호평했다.
시험구는 시진핑 국가 주석과 리커창 총리가 주도했으며, 전국인민대표대회 (전인대) 상무위원회가 10 월 1 일자의 설치를 승인한 것이라고 산케이는 덧붙였다.

그러나 이 날이 중국의 건국 기념일인 국경절이어서 기념행사와 겹친다는 이유로 이달 29일로 개설일을 앞당기고 총리가 참석, 규제완화 정책을 발표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산케이비즈는 전망했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