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금융감독원 및 카드업계에 따르면 롯데 체크카드 이용실적은 매년 증가 추세다. 2010년 5973억원, 2011년 6568억원, 2012년 6764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4134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4.1% 증가했다. 이 같은 실적이면 무난히 전년 이용실적을 뛰어 넘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롯데 체크카드가 선방하는 이유는 삼성, 현대카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카드 소비자와 가까운 유통망에 카드센터가 있고 연계된 은행 수가 가장 많기 때문이다.
롯데카드는 롯데마트와 롯데백화점 등 전국 34곳에 카드센터를 두고 있어 소비자들이 실제 필요할 때 카드를 바로 발급 받아 쓸 수 있다. 또 우체국을 포함해 16개 시중은행과 8개 증권사와 연계해 체크카드를 판매 중이다.
롯데카드의 체크카드 상품 수도 60개로 다른 두 곳에 비해 많은 편이다. 모든 상품에 연회비와 문자 수신 서비스(SMS) 수수료 등이 면제 되는 것도 또 다른 장점이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기업계 카드사가 체크카드 시장에 뛰어들고 있지만 발급실적 등이 저조해 고객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상품의 다양화와 은행과의 제휴 확대 등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여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