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철우의 돈따는 골프] 1. 수중전 "스탠스 폭을 줄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력한 멘털과 절묘한 스코어 지키기."

바로 '내기골프'의 핵심이다. 아시아경제신문이 이번 주부터 매주 목요일 <전철우의 돈따는 골프>를 연재한다. 위험을 피하는 안전한 코스공략법을 중심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법 등 필드에서 만나는 모든 샷의 대처법이다. 물론 도박을 위한 레슨이 아니다. 동반자와 즐겁게 1000원짜리 내기를 즐기면서도 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코너다.
레슨을 맡은 전철우 프로(32)는 2003년 한국프로골프(KPGA)에 입회해 2004년 투어에서 활동하다 오히려 교습에 관심을 갖고 연세대학교에서 석,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연세대학교 골프부 코치를 거쳐 지금은 제주도 테디밸리골프장에서 헤드프로로 근무하면서 프로지망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전 프로는 "아마추어골퍼들이 잊고 있는 기본기를 일깨우는 동시에 지갑이 두둑해지는 비법을 공개하겠다"는 포부를 곁들였다.

 우중라운드에서는 스탠스 폭을 줄여 과도한 체중 이동을 줄인다.

우중라운드에서는 스탠스 폭을 줄여 과도한 체중 이동을 줄인다.

원본보기 아이콘

1. 수중전 "스탠스 폭을 줄인다"

아마추어골퍼들의 스코어는 일단 티 샷이 관건이다.
첫 홀에서의 티 샷이 좋으면 경기가 잘 풀리기 마련이고, 반대의 경우에는 18홀 내내 찜찜한 기분이 들기 십상이다. 프로선수들은 워낙 훈련을 거듭해 1~2차례 실수를 해도 금방 잊어버리지만 아마추어골퍼들은 멘털까지 무너질 수 있다. 그래서 비거리보다는 페어웨이를 지키는 정교함이 필요하다.

비까지 오는 날이라면 티 샷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진다. 당연히 정확도가 우선이다. 그립을 다소 내려 잡고 '3/4 스윙'으로 공을 정확하게 때리는데 집중한다. 이를 위해 <사진>처럼 스탠스 폭을 줄여서 미리 과도한 체중 이동을 줄이는 것도 방법이다. 악천후 속에서는 몸 역시 자동적으로 긴장하기 때문에 무리하게 아크를 키우는 스윙은 미스 샷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티의 높이도 요령이다. 뒤바람이 분다면 티를 다소 높게 꽂아 캐리를 최대한 부풀린다. 어차피 페어웨이가 젖어 공이 잘 구르지도 않는다. 맞바람이 부는 상황에서는 반대로 티를 낮게 꽂아 저항을 최소화하는 전략이다.





전철우 프로 cwjeon@teddyvalley.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