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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스판덱스 '크레오라' 인도네시아 진출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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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인도 인터텍스 전시회에서 '무슬림 웨어 디자인 공모전' 개최

효성, 인도텍스 전시회 ‘무슬림 패션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모습.

효성, 인도텍스 전시회 ‘무슬림 패션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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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효성 그룹은 지난 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인도 인터텍스 전시회에서 현지 섬유 패션 디자인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무슬림 웨어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효성의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가 향후 인도네시아 섬유 산업을 이끌 차세대 오피니언 리더에게 크레오라 브랜드를 각인시킴으로써 미래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차원에서 실시한 것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인도네시아 반둥 지역의 STT 텍스타일 대학교 디자인학과의 대학생 솔티야스가 무슬림 패션에서 주로 사용되는 화려한 패턴의 원단 대신에 심플한 금색과 검정색 원단을 사용하고 반짝이는 비즈 장식을 더한 ‘글로리 오브 나이트’라는 테마로 1등을 수상했다.

인도네시아 스판덱스 시장은 최근 무슬림 웨어를 중심으로 스판덱스 원사에 대한 내수 시장 수요가 크게 증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효성 크레오라는 현재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약 6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사업 확대를 위해 니트류 제품 이외 기저귀용 원사 등 다양한 제품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효성은 유럽, 미주 등 각 지역 중심으로 쌓아온 마케팅 노하우 등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지역 브랜드 및 중소 고객사와 네트워크를 강화해 브랜드를 알리는 한편, 신규 고객을 확보해 시장 지배력을 높여나가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조현준 효성 섬유PG장(사장)은 "무슬림웨어 디자인 공모전은 효성의 인도네시아 시장 지배력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라며 "앞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크레오라의 안정적 기술과 우수한 품질을 알리고, 현지 고객사와의 상생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효성 크레오라는 23일부터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리는 부직포 전시회(IDEA), 다음 달 28일부터 열리는 중국 부직포 전시회(CIDPEX) 등에 참가해 브랜드 PR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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