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진원 강진군수, 소통위한 영농현장방문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지난 2일부터 열린 행정 민생 살피기 주력
강진원 군수가 오이재배농가를 방문해 병영오이공선출하회원들과 함께 차를 마시며 소통하고 있다.

강진원 군수가 오이재배농가를 방문해 병영오이공선출하회원들과 함께 차를 마시며 소통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진원 전남 강진군수가 군민과의 소통을 위해 지난 2일부터 영농현장 방문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강 군수는 지난 16일과 17일에도 병영면 오이재배 농가와 칠량면 장미 재배농가를 방문하고 시설원예 농가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생 챙기기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강 군수는 “최근 기름값이 오른 데다 평년보다 낮은 기온 때문에 시설원예농가의 난방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 “30~40% 의 에너지 절약 효과가 있는 목재펠릿난방기, 보온커튼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군민들이 어디에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수렴하고 해결하는 행정실천과 주민들의 숙원사업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고령화에 따른 일손 부족난 해결에도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강진원 군수가 장미농가를 방문해 땅심화훼영농법인회원들과 하우스를 둘러보고 농가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강진원 군수가 장미농가를 방문해 땅심화훼영농법인회원들과 하우스를 둘러보고 농가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병영 오이공선 출하회 이형배 대표는 "농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현장을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시설원예 농가의 소득창출을 위해 적극 지원해주신 만큼 우수하고 차별화 된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땅심화훼영농법인 최명식 대표는 지난해 태풍으로 파손된 비닐하우스 신축사업 확대와 기존 비닐하우스의 시설보강을 위한 개보수사업을 건의했다.

한편 강문현답(康問現答, 강진의 문제는 현장에서 답을 찾아 해결한다)을 강조한 강 군수는 탁상행정이 아닌 ‘현장행정’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군정에 반영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소통행정’을 적극 펼쳐오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