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일본의 에버라이프 지분 100%를 3300억원에 인수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에버라이프의 주요 브랜드로는 무릎 등 관절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주력 상품인 코쥰을 비롯해 포세이돈, 비코쥰 등이 있다.
LG생건의 이번 에버라이프 인수는 지난 2월 자회사인 긴자스테파니 인수에 뒤이은 것이다. LG생건은 이번 인수가 일본 내 화장품 시장 정착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본 화장품 시장은 한국의 6배에 달하는 약 41조원으로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규모다. 시장이 투명하고 안정적이어서 사업을 실행하는데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지만 시세이도, 가네보, 고세, 가오 등 일본 자국 브랜드가 워낙 강해서 한국 기업이 안착하기에 쉽지 않은 시장이기도 하다.
LG생건은 일본 내 사업이 안정화된 이후에는 에버라이프의 제품을 한국은 물론 중국, 베트남, 대만, 싱가포르 등 주요 해외거점으로 단계적 확산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