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레미제라블', 158분 동안 멈추지 않는 감동과 눈물의 대서사시(리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레미제라블', 158분 동안 멈추지 않는 감동과 눈물의 대서사시(리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빅토르 위고의 세계적인 장편 소설 ‘장발장’ 원작의 세계 4대 뮤지컬 ‘레미제라블’이 올 겨울 영화화돼 따뜻한 감동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할리우드 최고의 제작진과 배우들의 만남으로 제작 단계부터 주목 받아 온 영화 ‘레미제라블’(감독 톰 후퍼)은 오는 19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오늘(11일) 오후 2시 서울 왕십리 CGV에서 언론 및 배급 시사회를 가졌다. ‘레미제라블’은 낮 시간부터 매서운 강추위가 몰아치는데다가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전 좌석 매진이 될 만큼 영화 관계자 및 언론에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이 영화는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19년 동안 감옥 생활 후 평생을 전과자로 박해 받으며 경찰에게 쫓기며 살아야 했던 불운한 사나이 장발장의 이야기를 다룬 빅토르 위고의 세계적인 명작 ‘장발장’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레미제라블’을 그대로 스크린으로 옮겼다. 세계적인 작품의 영화화인 만큼 ‘레미제라블’에는 한 작품에서 만나기 힘든 할리우드 최고의 감독과 배우들이 모두 모여 제작 단계부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 영화의 연출은 뮤지컬 ‘미스 사이공’과 ‘오페라의 유령’ 제작진이 참여하고 제8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을 포함 4부문에서 수상한 킹스 스피치의 톰 후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여기에 주인공 장발장 역에는 ‘엑스맨’ 시리즈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연기파 배우 휴 잭맨이 출연했다.

휴 잭맨은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무려 19년 동안이나 감옥에 갇혀 노역을 해야 했던 죄수 장발장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액션 스타다운 근육질의 몸매를 버리고 체중 감량에 돌입했다. 그 결과 그는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버리고 마르고 초췌한 죄수의 모습을 완벽하게 그려냈다. 하지만 그의 체중 변화는 그것이 다가 아니었다. 휴 잭맨은 죄수의 삶을 버리고 마들렌 시장으로 새로운 인생을 살기 시작한 장발장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다시 체중을 11kg 증가시켰다.
그리고 장발장을 쫓는 매서운 경감 자베르 역은 ‘글레디에이터’, ‘뷰티풀 마인드’의 러셀 크로우가 맡았으며, 장발장의 양녀 코제트는 ‘맘마미아’, ‘인 타임’의 아만다 사이프리드, 코제트의 친모 판틴으로는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앤 해서웨이가 열연했다. 앤 해서웨이는 영화를 위해 삭발뿐 아니라 11kg의 체중을 감량해 극속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었다. 또 ‘킹스 스피치’에서 왕자빈 엘리자베스로 등장해 우아한 모습을 보여줬던 헬레나 본햄 카터가 이번 영화에서는 판틴과 코제트 모녀를 괴롭히는 테나르디에 부인으로 출연했다.

이처럼 ‘레미제라블’은 화려한 제작진과 배우들의 앙상블로 영화의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더욱이 이번 영화는 원작의 배경인 19세기 프랑스 파리를 완벽하게 재연하기 위해 CG가 아닌 200여명의 목수와 조각가, 페인터들이 직접 세트를 제작했다. 영화의 첫 장면에서 주인공 장발장이 많은 재소자들과 커다란 배를 수리하는 모습은 길이 180미터 높이 15미터의 보트를 항구에 옮겨 웅장한 스케일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또한 이제까지 제작돼 온 뮤지컬 영화들은 모두 배우들이 미리 스튜디오에서 노래를 녹음한 후, 몇 개월 뒤에 상대 배우와 함께 연기를 펼치며 립싱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레미제라블’은 뮤지컬 영화 최초로 배우들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노래해 생생한 감동을 전한다.

‘레미제라블’에 참여한 모든 배우들은 매 테이크 마다 세트 바깥에 있는 피아니스트의 반주에 맞춰 실시간으로 노래를 불렀다. 피아니스트가 배우를 직접 보면서 연주를 하기 때문에 연기자들은 박자에 신경 쓸 필요 없이 자신의 연기에만 몰입할 수 있었다. 배우의 감정과 호흡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노래는 배우의 감정을 더 진하게 전달하며 한층 더 생생한 감동을 전할 수 있게 됐다. 그에 더해 ‘레미제라블’의 모든 음악은 이후 오케스트라의 장엄하고 웅장한 사운드 반주로 더 압도적인 감동을 완성했다.

양녀 아만다 사이프리드를 향한 휴 잭맨의 눈물겨운 부정(父情)이 돋보이는 ‘레미제라블’은 오는 19일 전세계 최초 개봉된다. 런닝타임은 158분이며, 12세 이상 관람가이다.



최준용 기자 cj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