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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때문에' 백화점 이용자, 상품권·멤버십 포인트 사용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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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올해 불황이 깊어지면서 백화점 이용자들이 상품권 및 멤버십 포인트를 꼼꼼히 챙겨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AK플라자가 자사 고객들의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상품권 회수가 전년 대비 약 1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상품권 사용현황을 살펴보면, 해외명품 구입이 전년대비 약 36%의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다. 다음으로는 여성정장(24%), 가죽제품(21%) 순으로 상품권 사용이 증가했다.

또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도 많이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AK플라자 멤버십 포인트인 'AK멤버스 마일리지'로 결제한 금액은 약 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상품권이나 회원 마일리지 등의 결제수단을 활용해서라도 소비가 활성화되는 것이 백화점 입장에서는 훨씬 긍정적"이라면서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알뜰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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