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근혜가 제일 '연애기술' 뛰어날 거 같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선주자 중 최고의 연애 상대는? 소개팅주선-安, 연애기술-朴, 인기남-文

"박근혜가 제일 '연애기술' 뛰어날 거 같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18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미혼남녀들이 생각하는 대선주자들의 연애 이미지에 대한 이색적인 설문결과가 나왔다.

20~30대의 싱글들은 소개팅을 부탁하고 싶은 대선주자로 ‘안철수 후보'를, 연애 기술이 뛰어날 것 같은 후보로 ‘박근혜 후보'를, 이성에게 가장 인기가 많을 것 같은 후보로 ‘문재인 후보'를 각각 꼽았다.
19일 소셜 데이팅 서비스 이츄는 20세 이상 미혼남녀 1339명(남 720명, 여 619명)을 대상으로 ‘대선주자들의 연애 스타일’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 결과 ‘소개팅을 부탁하고 싶은 대선주자’로는 전체 응답자의 절반인 51%가 ‘안철수 후보’를 꼽아 1위에 올렸다. 안철수 후보가 소개팅을 주선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을 드러낸 것이다. 이어서 박근혜 후보가 26%, 문재인 후보가 18.1%의 선택을 받아 뒤를 이었다.

‘이성의 마음을 잘 헤아릴 것 같은 대선주자’ 1위 역시 전체 47.6%의 선택을 받은 안철수 후보였다. 문재인 후보는 26.4%의 선택을 받았으며 박근혜 후보는 18.6%의 선택을 얻었다.
그러나 ‘밀고 당기기 등 연애 기술에 뛰어날 것 같은 대선주자’는 박근혜 후보가 전체 31.4%의 지지를 얻어 1위로 올랐다.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고 연애를 지루하지 않게 끌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의미다. 문재인 후보는 30.3%의 미세한 차이로 그 뒤를 이었으며 이어 안철수 후보가 26.1%를 기록했다. 기타로는 이정희 후보가 4.4%, 강지원 후보가 3.1%를 차지했다.

‘이성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을 것 같은 대선주자’로는 전체 응답자의 3명 중 1명 이상(38.5%)이 문재인 후보를 꼽았다. 안철수 후보는 33%의 선택으로 2위에 올랐으며, 박근혜 후보는 20.8%의 선택으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나머지 응답으로 심상정 후보(2.2%)가 이어졌다.

한편 연애·결혼·출산을 포기한 세대, 즉 삼포세대라 일컫는 20~30대 미혼남녀들이 ‘대선주자에게 바라는 삼포세대 지원 정책’은 무엇일까.

남성은 ‘일자리 문제 해결’이, 여성은 ‘육아 문제 해결'이 시급하다고 답했다.

희망하는 정책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일자리 창출(남 37.6%, 여 28.3%) ▲출산, 보육 지원(남 27.8% 여 38.3%) 등이 상위에 올랐다. 기타 의견으로 ▲비정규직 노동 문제 해결(남 17.2%, 여 18.9%), ▲반값 등록금(남 12.8%, 여 9.7%), ▲지방대 지원(남 4.6%, 여 4.8%) 등의 바람을 드러냈다.

이번 조사는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2.7%포인트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