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박칼린 이은미 김경호 케이윌, '대학가요제' 본선 심사

최종수정 2012.11.06 15:41 기사입력 2012.11.06 15:41

댓글쓰기

박칼린 이은미 김경호 케이윌, '대학가요제' 본선 심사

[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박칼린 이은미 김경호 케이윌 등 6명이 '대학가요제' 본선 심사위원으로 발탁됐다.

MBC는 6일 "2012 '대학가요제' 본선 무대의 심사를 담당할 심사위원 7인이 확정됐다. 이번 '대학가요제'의 심사위원은 다양한 장르와 연령으로 구성되어 심사의 다양성을 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우선 뮤지컬 음악감독으로 시작해 연출, 배우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인정 받아온 박칼린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박칼린은 '제13회 대학가요제'에서 '사막의 비'라는 곡으로 출전했던 경험도 있어 제작진의 심사위원 제의에 흔쾌하게 응했다는 후문이다.

여기에 '나는 가수다'의 MC로 활약 중인 이은미가 심사위원으로 합류한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 위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은미는 '위대한 탄생' 시즌1의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한 경험이 있어 '대학가요제'에서의 심사가 더욱 기대된다.

여기에 최고의 록커로 뛰어난 가창력을 보유한 김경호와, '나는 가수다'에서 음악감독으로 활약하며 '나는 가수다'만의 음악성 있는 무대를 만들어 낸 싱어송라이터 정지찬, 서정적인 노랫말과 음악으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루시드폴, 파워 넘치는 보컬을 자랑하는 케이윌과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가 합류해 심사의 폭 또한 더욱 다양하게 넓혔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로써 '대학가요제'는 자작곡으로 무장한 뛰어난 참가자들과, 축하무대를 꾸며줄 가수들의 화려한 라인업, 그리고 막강 심사위원진까지 확정하면서 본선 무대를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

올해로 36회를 맞이한 MBC '대학가요제'는 오는 8일 오후 11시 15분에 방송된다.


장영준 기자 star1@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