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뚝섬 서울숲 집값 나홀로 상승 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분당선 연장개통’ 힘입어 거래 활기

[이코노믹 리뷰 홍성일 기자]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서울숲, 분당선 지하철, 대형 주상복합단지 등 대규모 개발 호재들로 주목을 받아온 뚝섬 주변 부동산의 거래량이 최근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달 초 분당선 연장구간(선릉~왕십리)이 개통하면서 강남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서울숲역’ 주택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가격도 상승세로 돌아서고 있다.

26일 에프알인베스트먼트에 따르면 뚝섬 주변 아파트 시세는 지난 1월보다 약 12.7% 가량 상승했다. 강변건영, 한진타운 등 한강 조망이 있고 성수대교 접근이 용이한 단지의 상승폭이 컸다. 지하철 개통 이전부터 최근까지 약 2개월 동안 이 일대 부동산을 통해 성사된 거래도 5건에 이른다.

현지 중개업소들에 따르면 강변건영(공급면적 102.5 ~109.1㎡)의 경우 서울숲역 개통 이후 일주일에 5~6명의 매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5억 후반대까지 떨어졌던 매매가는 일부 급매물을 제외하면 6억1000~6억3000만원까지 올랐다.
재건축을 앞둔 서울숲역 인근 동아, 장미아파트의 호가는 다시 7억원대를 육박하고 있다.

아파트 전셋값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30평대(공급면적 102.5 ~109.1㎡)의 경우 지난 1월 2억8000~2억9000이던 전세값이 지하철 개통과 맞물려 일제히 3억대를 돌파했다. 서울숲에 위치한 갤러리아포레는 중층 기준 70평대가 14억, 90평대는 17억까지 상승했다. 중개업소를 통해 10월 중 거래된 강변건영, 한진, 동양메이저, 현대로즈빌 등의 아파트 전세계약만 18건에 이른다.

다세대, 빌라 등도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성수동1가 주변 주택은 전용면적 66㎡ 기준 매매가가 올초 2억5000~3억2000만원 수준이던 것이 최근 3억~3억8000만원까지 상승했다. 전세 역시 1억2000~1억5000 수준에서 1억4000~1억8000만원까지 올랐다. 전용면적 15~20㎡의 원룸 전세도 7000~1억1000만원에 이른다.

뚝섬 주변 거래량의 증가와 시세 상승 요인은 우선 지하철 개통 등의 지역 호재로 인한 장기적인 시세 상승에 대한 기대와 함께 한강조망, 서울숲공원 등 실거주 수요 증가에 도움을 줄만한 주거환경 개선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안민석 에프알인베스트먼트 연구원은 “성수동 일대는 서울 시내에서도 낙후도가 심해 상대적으로 개발 이후 시세차익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투자자들이 꾸준히 관심을 갖는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CS프라임 장경철 이사도 “서울숲 개통에 이어 대림, 부영이 분양하는 서울숲 입구 상업용지에 주상복합이 들어서고 한강변 성수전략정비구역 개발이 진행된다면 시세는 더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