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호반건설,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셉테드) 인증

최종수정 2012.10.24 17:21 기사입력 2012.10.24 17:21

댓글쓰기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에 적용

[이코노믹 리뷰 홍성일 기자]

호반건설,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셉테드) 인증
호반건설은 지난 23일 오전 11시 호반건설 본사 2층 대회의실에서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의 셉테드 인증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셉테드학회에서 주관하는 ‘셉테드’ (CPTED)는 아파트 단지 내 범죄 위험 요인과 환경을 종합 심사해 부여하는 범죄 안전 인증이다.

인증식에는 호반건설 정성기 상품개발실장, 한국셉테드학회 강부성 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인증을 받은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은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 시범단지에 들어서는 1414가구 중소형 대단지로 오는 11월 초 분양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외부 침입에 취약한 저층부 세대에 동체 감지기를 설치해 저층세대의 방범을 강화했다. 여기에 지하주차장과 인적이 드문 장소에 조명과 감시카메라 설치를 강화했으며, 비상벨을 설치 등 단지 내 마음놓고 다닐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에 처음으로 셉테드 인증을 획득했다. 보다 안전한 주거 단지를 제공에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것이다”고 말했다.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