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티CEO 사임 판디트 "밀려난 것 아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 현지시간 16일 씨티그룹의 전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갑자기 물러난 비크람 판디트는 “밀려서 나가는 게 아니다”고 주장했다.

CEO 사임을 발표한 판디트는 이날 미국의 경제전문방송인 CNBC 인터뷰에서 “CEO를 그만두기로 한 것은 나의 결정이며 그룹 사업이 안정돼 떠날 때가 됐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판디트는 전날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마이클 오닐 씨티그룹 회장에게 전화를 걸어 사임을 논의했다고 덧붙였다.

월가에서는 판디트의 사임 배경과 관련해 주주들과의 갈등설, 금융 당국과의 마찰설, 이사회와의 불화설 등이 제기되고 있다.
판디트는 사임이 돈 문제와 관련됐다는 일각의 주장을 부인했다.판디트는 “연봉 1달러를 받고 일했던 적도 있다”면서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

CNBC는 그러나 판디트의 사임 발표 시기와 관련해 여전히 의문이 남아 있으며 그룹 내부 사람들은 그가 밀려난 것이라고 말한다고 전했다.

판디트는 지난 2007년 12월 씨티그룹의 CEO로 취임해 금융위기를 극복해냈고 씨티그룹의 3분기 실적도 시장의 예측을 뛰어넘어 그의 사임과 사임발표 시기는 월가에 충격을 줬다고 CNBC는 전했다.
시티 고위 소식통은 마이컬 오닐 회장이 지난 15일 운영위원회 멤버 여러명을 불러모아 머지 판디트의 임박한 사임을 밝혔다고 CNBC에 말했다.

CNBC는 “판디트가 시티를 떠나는 게 분명해짐에 따라 지난 몇 주간 그의 순조로운 사임전략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고 전했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