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귀성길 '휴식+α' 누릴 수 있는 휴게소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로공사, 테마형 휴게소 35곳 소개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한국도로공사(사장 장석효)는 28일 추석 귀성길 자연조망, 역사, 지역문화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춘 테마형 휴게소 35곳을 소개했다.
경부고속도로의 경우 청원휴게소(서울방향) 생태 테마파크를 추천했다. 인공호수,폭포, 산책로가 잘 가꾸어져 있고, 살아있는 희귀곤충과 파충류 및 양서류 등 500여종의 동식물을 볼수 있는 체험관도 갖췄다. 이와 함께 경산휴게소(서울방향)의 신상리 고분군 공원도 역사문화탐방과 함께 일몰 사진촬영지로 권했다.

중앙고속도로 안동휴게소(부산방향) 전통문화체험관은 잊혀져 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에게 적합하다. 또 단양휴게소(춘천방향)에서는 적성산성ㆍ적성비(국보 198호) 체험을 맛볼 수 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인삼랜드 휴게소(통영방향)는 하얀 구절초 군락으로 유명하다. 잠깐 여유를 가지고 가족과 함께 구절초 꽃밭 사이를 거니는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는 곳이다. 또한 마을 당산나무인 500년 된 느티나무를 주제로 스토리텔링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병행하는 중부내륙 고속도로 현풍휴게소(현풍방향)도 들러볼 만하다.
주변 경관을 즐길만한 곳으로는 동해고속도로 동해휴게소(동해방향)와 옥계휴게소(속초방향), 익산장수고속도로 진안휴게소(양방향)의 마이산전망대, 전주광양 고속도로 황전휴게소(완주방향)의 지리산 전망대, 중부고속도로의 오창휴게소(통영방향) 전망대, 남해선 섬진강휴게소(부산방향)의 섬진강 전망대 등을 추천했다.



조태진 기자 tjj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