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7 서민금융다모아' 콜센터에서는 약 150여명의 상담사가 한국자산관리공사, 미소금융재단, 신용회복위원회, 주택금융공사,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은행연합회 등 6개 기관의 상담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국번없이 1397을 누르면 서민금융제도 안내 및 금융상품 관련 상담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센터 구축은 서민금융관련 콜센터를 단일번호로 통합 운영함으로써 이용자의 혼란과 부담을 줄이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금융위원회 주관으로 추진됐다.
박찬호 ktcs 부사장은 "다양한 서민금융제도와 상품정보를 친절하고 신속히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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