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투자증권, 첫 공모 ELS 및 DLS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이투자증권 서태환 사장이 21일 여의도 본사 영업부에서 공모 ELS의 첫 번째 가입자가 됐다.

하이투자증권 서태환 사장이 21일 여의도 본사 영업부에서 공모 ELS의 첫 번째 가입자가 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하이투자증권이 오는 23일까지 원금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1종과 파생결합증권(DLS) 1종을 각각 1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ELS와 DLS는 하이투자증권이 지난 6월말 장외파생상품 투자매매업 인가를 취득한 이후 출시하는 첫 상품이다.
공모 ELS는 '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보장형 ELS로 최대 13.5% 수익이 지급되는 1년 만기 상품이다.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115%를 초과 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장중포함), 만기주가상승률의 90%를 수익으로 지급한다. 반면 기초자산이 투자기간 중 한번이라도 최초기준가격 대비 115%를 초과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장중 포함)에는 만기에 3%의 수익을 확정 지급한다.

공모 DLS는 CD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보장형 DLS로 연 3.25~3.26% 수준의 수익을 지급하는 3개월 만기 상품이다. 만기금리 결정일에 CD91물 금리가 5% 이하인 경우 연 3.26%를, 5% 초과할 경우 연 3.25% 수익률을 지급한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CD금리가 2009년 이후 2%~3% 중반 수준에 머물고 있다"며 "이를 고려할 때 고객에게 더 유리한 금리로 상환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두 상품 모두 만기에 기초자산 가격이 하락해도 투자원금의 100%를 보장하는 원금보장형이다.
하이투자증권은 이번 공모기간 동안 ELS를 가입하는 고객에게 가입금액 1000만원당 1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하며, 투자자들이 투자성향에 맞는 ELS 상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ELS의 구조와 특징, 관련 용어 등을 설명한 '하이투자증권과 함께 하는 ELS Story' 책자도 나누어준다.

두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상으로 10만원 단위이며, 하이투자증권 지점, HTS 및 금융상품몰(www.hi-ib.com,)에서 가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1588-7171)로 하면 된다.



김소연 기자 nicks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