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신집중으로 게임속 캐릭터를 조정한다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뇌파를 디지털 정보로 바꿔 컴퓨터 등을 조종하는 기술이 현실화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2009년 뇌파를 검출해 게임 속 캐릭터를 움직이는 헤드셋을 개발해 화제를 모은 미 실리콘밸리 소재 새너제이의 벤처기업 '뉴로스카이(NeuroSky)'. 당시 이 헤드셋을 끼고 정신을 집중해 팬을 돌려 튜브 속으로 볼이 들어가는 것을 막는'스타워즈 포스 트레이너'라는 게임을 내놓았다.
이 회사에서는 현재 1700명의 개발자가 '마인드웨이브 모바일 헤드셋'을 통해 마음 속으로 조정할 수 있는 컴퓨터 게임을 개발 중이다. 이 회사는 '마인드헌터(MindHunter)', '마인드 라비린스(Mind Labyrinth)' 등 다양한 게임을 내놓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소재 벤처기업 에모티브 시스템스(Emotiv Systems)도 이와 유사한 헤드셋을 내놓고 뉴로스카이와 경쟁 중이다.

이 회사는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등 유명 게임을 자사 헤드셋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발해 시중에 내놓고 있다. 또 마우스나 키보드를 대신해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출시하고 있다.
물론 이들의 기술은 게임 캐릭터를 조이스틱이나 마우스 등으로 조종할 수 있는 것 만큼 만큼 완벽하지는 않다고 저널은 전했다.

하지만 이같은 마인드 컨트롤 게임은 일반 게임보다 재미있는데다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의료계 일각에서는 보고 있다.

게임 개발자인 제인 맥고니걸 "명상과 인지치료와 같은 정신과의사들의 불안과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주의력결핍장애 치료법에 정신집중을 이용한 게임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신과의사인 마이클 브로디는 환자들이 이 게임에 잘 적응하고, 게임이 의사의 통제하에 치료 방법 가운데 하나로 이용될 때 유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