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의토익으로 실전감각 ‘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잉글리쉬앤 앤테스트, 시간·공간 제약 없이 원할 때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토익접수와 응시

토익시험 공부를 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

토익시험 공부를 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취업을 준비하는 휴학생, 구직생에게 있어 토익은 얼마나 중요한 시험일까.

얼마 전 한 취업포털사이트가 기업인사담당자 18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기업의 36.2%가 영어성적이 중요한 평가도구로 쓰인다고 답했다. 그 중 토익 등 공인영어성적을 평가기준으로 삼는 곳은 68.7%로 나타났다.
상황이 이런 가운데 상당수의 구직자들은 서류전형 통과는 물론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토익성적을 만드는 데 적잖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며 토익시험을 보고 있다.

지난 1월 한국토익위원회가 응시료를 3만9000원에서 4만2000원으로, 2월 초엔 토익스피킹과 라이팅시험 응시료를 7만2600원에서 7만7000원으로 올렸다.

이에 따라 모의토익으로 공부하며 자신의 실력을 체크하고 연습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물론 모의테스트의 하나로 정기토익의 공신력과 성적 효력을 갖진 않으나 고득점을 노리는 사람에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
모의토익으로 실제 정기시험과 같은 환경에서 시험을 봄으로서 실전감각을 익히고 정확한 시간에 맞춰 문제를 푸는 연습이 실제 토익점수에 큰 영향을 미친다.

정기토익 응시료의 반도 안 되는 돈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다. 잉글리쉬앤 앤테스트(대표 박성호)는 시간과 공간제약 없이 원할 때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토익접수와 응시할 수 있다.

각 대학교, 쿠키어학원을 비롯해 일주일에 평균 7회 오프라인모의토익이 시행되고 있다. 잉글리쉬앤 앤테스트는 응시한 모의토익 해설과 음성파일을 부가서비스로 준다. 또 정기토익에선 찾을 수 없는 피드백 제공으로 응시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는 앞으로 모의토익의 동영상강의도 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잉글리쉬앤 앤테스트홈페이지(http://www.entest.co.kr)에 들어가면 알 수 있고 접수도 할 수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