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무원 詩人 장동석 팀장 다섯번째 시집 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외로움으로 사는 게 사람이다.’ 전국 각 서점에서 절찬 판매 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시 한 공무원 시인이 또 ‘외로움으로 사는 게 사람이다’란 제5시집을 출간해 독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구로구청 홍보전산과에 근무하는 장동석 팀장(사진). 틈틈이 시인의 눈으로 바라본 사람들의 소박하고 고즈넉한 ‘삶’에의 열망(熱望)을 소재로 외로운 가을 의식과 표정(表情_ 등에 대해 써왔던 시 113편의 작품을 모아 엮었다.

시 해설을 쓴 문학평론가 김양수 씨는 "장 시인의 시집을 읽으면 “시가 사람들 사는 세상에서 생겨나게 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그 이유에 대해 “이 세상에 문학, 즉 시란 여러 사람들과 호흡을 같이 하면서 존재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평하고 있다.

장 시인의 시들은 우선 고답적이고 선문답식(禪問答式) 수사나 화려한 장식이 없이 자연 그대로의 계곡의 소리와 흐름을 가진 여울처럼 소박하다.

다시 말해서 자연 속의 만물들을 향해 끊임 없이 ‘나’를 결부시켜 노래하고 있다. 이게 바로 인간의 외로움이고 사람이기에 그러하다고 원초적인 외로움에 시선을 두고 있다고 봐도 된다.
원래 본인의 시 쓰기도 “겉치레가 아닌 인간의 생활 속에서 묻어나오는 마음에 잠재되어 있는 외로움을 그 작가 나름대로 느낀 감정(感覺)과 성품(思想)에 맞춰 독창적인 언어(文字)로 표현하는 것”이라고 고백한 바 있다.

지금까지 2003년 한국문협에 정식으로 등단하고부터 시집 ‘그대 영상이 보이는 창에’를 비롯 ‘그리움이라고는 더욱 말할 수 없다.’ ‘구로동 수채화’ ‘빈 空間을 채우는 영혼’ 수필집 ‘태양이 있는 밤에’ 등을 펴냈다.

더욱이 장 시인은 구로구청 홍보를 담당하는 팀장이면서 한국문인협회, 한국시인협회, 한국수필가협회, 좋은문학작가회 등 회원이다.
시집 표지

시집 표지

원본보기 아이콘

또 2007년 좋은문학 선정 제5회 올해의 작가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현재 한국문인협회 구로지부 부회장을 맡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 시집은 도서출판 예사랑(정가 1만 원)에서 출간, 제1부 삶의 빛깔, 제2부 바람과 나, 제3부 별들의 밀어, 그리고 제4부 그대 향한 그리움으로 엮었다. 총 240페이지로 현재 전국 각 명문서점에서 절찬리 판매 중에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