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MWC에서 개최된 '바다 개발자 데이'에 이어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삼성 개발자 데이'에는 지난해 200명보다 2배 이상 늘어난 500여명의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미디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또한 바다 2.0의 3D 그래픽과 가상현실 기술 등이 구현된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시연, 고성능 스마트폰 플랫폼으로서 바다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삼성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삼성앱스의 개발자 혜택, 삼성 광고 플랫폼인 애드허브(Ad Hub), 개발자 파트너십 프로그램 등 비즈니스 협력 모델도 소개됐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권강현 전무는 "삼성의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가 융합돼야 급속하게 변화하는 모바일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며 "삼성전자는 콘텐츠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개발자 프로그램 및 새로운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