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얀 국물라면' 전쟁을 벌이고 있는 팔도 '꼬꼬면', 삼양식품 '나가사끼 짬뽕', 오뚜기 '기스면' 등이 해외 판매망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삼양식품도 '나가사끼 짬뽕'의 해외시장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취급 에이전트와의 사전 접촉을 통해 공급 루트 확보에 노력중이다. 현재 나가사끼 짬뽕은 호주, 뉴질랜드, 미국, 캐나다 등에 판매된다. 나가사끼 짬뽕은 지난해 12월 한달 동안 2100만개가 팔렸으며, 용기면인 큰컵과 소컵도 각각 300만개, 100만개 판매됐다. 특히 삼양식품은 원활한 공급을 위해 생산라인 1기를 추가 설비해 2월부터 가동,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다.
오뚜기의 '기스면' 역시 지난해 말 일본을 시작으로 중국, 대만, 뉴질랜드, 러시아로 시장을 확대했으며, 앞으로도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하얀 국물라면이 틈새시장을 넘어 하나의 트렌드로 형성되고 있다"며 "해외 시장에서도 하얀 국물라면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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