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항공, 베트남 다낭 정기편 띄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일부터 주 2회…5월3일부터 주4회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에 이어 베트남 다낭에 정기노선을 신설했다.
대한항공은 오는 19일부터 인천~다낭노선을 목요일, 일요일 등 주 2회 운항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5월3일부터는 주4회로 증편 운항할 예정이다.

출발편은 오후 7시 인천공항을 출발해 오후 10시(현지시간) 다낭 공항에 도착하고, 도착편은 같은 날 오후 11시 10분 다낭 공항을 출발해 다음날 오전 5시 30분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다낭 노선에는 전좌석에 주문형 오디오 비디오 시스템(AVOD) 을 장착한 138석 규모의 B737-800 ‘보잉 스카이 인테리어’ 항공기가 투입된다.
당초 대한항공은 동계시즌에 한해 다낭 노선에 총 11회 부정기편을 띄우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정기노선 신설로 최종 결정했다. 대한항공이 다낭에 항공기를 띄우는 것은 정기노선, 부정기노선을 통틀어 이번이 최초다. 대한항공에 앞서 아시아나항공이 지난달 중순부터 주 2회 운항을 시작했다.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호찌민, 북부의 하노이에 이은 베트남 제 3의 도시인 다낭은 중부 대표적인 휴양도시로 고급 리조트와 식당들이 즐비한 논느억 해변이 있어 가족 단위의 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다. 또한 베트남 최후의 왕조인 응우옌 왕조의 유적이 도시를 가득 메우고 있어 휴양과 문화 유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손꼽힌다.

대한항공은 현재 인천~하노이에 주 7회, 인천~호찌민에 주 11회 등 베트남에 총 18회를 운항하고 있다. 이번 다낭 정기편 취항으로 베트남 운항 횟수는 총 20회로 늘어나게 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베트남 북부, 중부, 남부의 3개 주요 도시와 한국을 잇게 돼 양국을 오가는 여행객 뿐만 아니라 인천공항을 거쳐 제 3국 또는 베트남으로 여행하는 다양한 국적의 여행객들의 편의가 대폭 향상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