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S2012]권희원 사장 "올 3D 점유율 25% 넘어 1위 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ES2012]권희원 사장 "올 3D 점유율 25% 넘어 1위 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라스베이거스(미국)=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권희원 LG전자 HE사업본부장(사장)이 올 연말까지 3D TV 글로벌 누적 점유율 1위 달성을 선언했다.

권 사장은 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전체 3D 시장 전체 누적으로 25~27% 점유율로 1위를 할 것"이라며 "올 3D 시장은 일본 주요 업체들이 편광필름방식(FPR)으로 가세하면서 또 다른 이슈가 발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에서는 FPR 3D가 7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달리고 있고 일본의 파나소닉, 도시바 등 메이저 TV 업체들도 동참을 선언하는 등 대세를 타고 있어 LG전자의 시장 1위가 가시권에 들어왔다는 것이다. 또 3D를 포함한 올해 LCD TV 판매도 수량 기준으로 15~20% 상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 사장은 "미국시장에서도 삼성과의 3D 격차를 축소 중"이라며 "베스트바이와 같은 큰 유통업체들과 이번 CES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협의 중이고 행사 후 결정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작년 경영 성적 역시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노석호 TV사업부장은 "정확한 숫자가 나와 봐야 알겠지만 판매수량이 2010년 대비 대비 10% 가량 성장했다"며 "LCD TV만 2500만대에서 2600만대 가량이 나올 것 같다"고 말했다.
구글TV 출시에 따른 운영체제(OS) 잠식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권 사장은 "우리가 구글에 100%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스마트 TV에 구글의 플랫폼을 가미하는 것이 명확한 전략"이라며 "우리는 경쟁력 있는 자체 칩(L9)도 가지고 있고 공개 할 수 없는 구글과의 전략도 있다"고 단언하며 독자 OS 사수 의지를 드러냈다.

LG전자는 예상보다 빠른 올 1분기 구글 TV를 북미 시장에 선보인다. 구글 TV의 CES 전격 공개도 시장에서 제품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바탕이다. 중급 제품과 고급 제품 2종이 출시된다. 가격은 중급 제품은 동일 스펙의 시네마 3D TV보다 구글 TV가 약간 높고 고급 제품은 차이없이 책정된다.

구글 TV와 더불어 화제가 되고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에 대해서는 판매가격이 1000만원은 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 사장은 "OLED TV는 초기 단계라 투자에 대한 감가 상각과 수익성이 중요하다"며 "우리가 채택한 화이트OLED가 경쟁사 대비 화질, 경제성, 대형화에서 유리하다는 것을 1년 뒤 결과를 지켜보면 알게 될 것"이라며 우위를 자신했다.

한편 권 사장은 올 CES의 전시 회두로 3D, 스마트TV, OLED를 꼽았다. 이날 고객사와의 일정과 현장 점검 등으로 타 업체 전시장을 모두 돌아보지 못했다고 밝힌 그는 남은 기간 동안 전시장을 꼼꼼히 돌며 올해 사업 구도를 조망할 계획이다.



박지성 기자 jise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