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X'광명역' 교통허브 부상..지난해 600만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KTX 광명역이 지난 2004년 개통 후 7년 만에 승하차 인원 600만 명 시대를 열었다.

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본부장 이유경)는 5일 광명역의 지난해 승하차 인원이 612만3110명으로 2004년 4월 고속철도 개통 이후 처음으로 이용승객 6백 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2010년에 비해 10.1% 증가한 것으로 승차 승객은 303만7737명, 하차 승객은 308만5373명이다. 하루 평균 1만6776명이 광명역을 이용한 셈이다.
광명시는 오는 4월부터 전라선 KTX 운행 속도가 지금보다 빨라지고, 하반기에 광명역세권에 코스트코 코리아가 오픈할 경우 광명역 이용객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우현 광명역장은 "지난해 광명역 이용승객이 600만 명을 돌파한 데는 경부고속철도 완전개통과 경전선 KTX 운행에 따른 신경주ㆍ울산ㆍ마산방면의 이용객 증가, 전라선 복선전철 개통에 따른 KTX 운행개시 등이 맞물리면서 광명역이 새로운 교통허브로 급부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