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크리스마스 다가오네 "소원을 말해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크리스마스 다가오네 "소원을 말해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연말 및 크리스마스를 맞아 각 기업은 소비자들을 위한 ‘소원 성취’ 마케팅에 나섰다. 경기불황으로 힘든 한 해를 보낸 소비자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산타클로스’로 변신한 기업들의 활약이 눈길을 끈다.

◆ 각종 회식·모임 많은 직장인이라면
연말 잦은 회식과 모임으로 고생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소원 성취 이벤트도 눈에 띈다.

CJ제일제당 의 숙취해소음료 '헛개 컨디션 파워'는 술자리가 잦은 연말을 맞아 음주 후 집에 편하고 안전하게 귀가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 귀가 지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헛개컨디션파워를 구입한 후, 제품 상단에 부착되어 있는 넥택의 스크래치를 긁으면 나오는 제품 번호를 헛개컨디션파워 홈페이지(www.conditionpower.com)에 입력하면 된다. 제품번호를 #0002번으로 문자 발송하면 당첨 여부를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이용자는 넥택 뒷면의 QR코드로 접속하면 된다.
1등(15명)에게는 리무진 이용권과 회식비(10만원), 2등(1,000명)에게는 택시비 3만원, 3등(5,000명)에게는 CGV 영화예매권(1매)를 증정한다. 내년 2월 29일까지 진행된다.

풀무원 녹즙도 숙취해소음료 ‘취감원’ 출시 기념으로 12월 말까지 ‘취감원 도와줘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무원녹즙의 일일 배달 판매원인 모닝스텝이나 홈페이지(http://greenjuice.co.kr)를 통해 취감원이 필요한 연말 연시 부서회식, 가족 모임 등 각종 모임의 사연을 신청하면 매일 10팀을 선정해 취감원 한 상자를 증정한다

베니건스는 12월 한 달 동안 회식비를 지원한다. 이달 31일까지 매장을 방문하는 6인 이상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회식권 20만원을 지급한다.

매주 월요일(5ㆍ12ㆍ19ㆍ26일) 전국 24개 매장에서 1팀씩 총 96팀을 선정해 총 2천여 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회식권은 당첨 고객의 주소로 배송되며 사용은 내년 1월1일부터 31일까지 가능하다.

◆ 평소 꿈꿔 왔던 일이 현실로~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누군가가 이뤄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코카-콜라사는 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심볼 ‘산타클로스’를 활용해 12월 31일까지 평소 꿈꿔 왔던 소원을 들어주는 특별한 소비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크 산타에게 소원을 말해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족, 친구에게 선물하고 싶거나, 혹은 자신이 받고 싶은 선물과 그 사연을 코카-콜라 블로그(blog.naver.com/cokecast), 트위터(twitter.com/CokeCaster)에 댓글, 멘션을 올린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이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20명에게는 ‘코-크 산타’가 직접 찾아가 선물을 주어 당첨자가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특별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코카-콜라만의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깜짝 파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코카-콜라사는 매일 4명을 추첨해 한 명에게는 코카-콜라 한 박스를, 3명에게는 영화 예매권을 12월 한 달간 증정한다.

카페베네도 12월 31일까지 카페베네 멥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응모방법은 카페베네 홈페이지 접속 후 성취하고 싶은 소원과 함께 소원과 관련된 사연 및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카페베네 측은 모두가 공감할 감동적인 사연을 1월 한 달간 선정,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의 도움을 받아 2012년 2월부터 소원성취 릴레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는 오는 18일까지 ‘소원 트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로 꼭 이루고 싶은 소원을 적으면, 매일 1명 최고의 소원을 뽑아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소원 트리 별에 자신이 쓴 소원이 게시되고, 따뜻한 모직 장갑을 선물로 준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들은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선물로 D&G 시계 (1명), 베어파우 부츠 (5명), 러브캣 장지갑 (3명), 랑방 향수 (7명), 모직장갑 (17명)이 마련되어 있으며, 당첨자는 12월 20일에 발표한다.

한국후지필름은 크리스마스 맞이 쇼핑비 지원 행사인 ‘인스탁스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Merry Instax Mas)’를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탁스 구매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2월 31일(토)까지 인스탁스 카메라 및 필름 구매 후 발행되는 쿠폰 번호를 한국후지필름 홈페이지 내 이벤트 코너에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내년 1월 4일까지 응모한 응모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12명을 선정, 1인마다 500만원 사용이 가능한 ‘롯데체크카드’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월 11일(수) 오후 6시 한국후지필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및 개별 공지한다.

CJ제일제당 헬스케어 진성호 대리는 “유난히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내며 힘든 시기를 겪은 소비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자 이번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그 간 못 이뤘던 소원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꼭 성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