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건설, '희망메이커 행복마을 가꾸기' 봉사활동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직원 120여명, 온수동의 저소득가정 3곳과 공부방 시설 방문

지난 25일 SK건설의 '희망메이커 행복마을 가꾸기' 교류활동에 참가한 조기행 경영지원담당사장(왼쪽 세 번째)과 자원봉사자들이 봉사활동 실시 후 후원대상자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5일 SK건설의 '희망메이커 행복마을 가꾸기' 교류활동에 참가한 조기행 경영지원담당사장(왼쪽 세 번째)과 자원봉사자들이 봉사활동 실시 후 후원대상자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SK건설은 지난 25일 서울 구로구 온수동의 결연 저소득가정을 찾아 '희망메이커 행복마을 가꾸기' 교류활동을 가졌다.

'희망메이커'는 임직원 기부를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치는 SK건설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SK건설 임직원 120여명은 온수동의 저소득가정 3곳과 공부방 시설을 방문해 도배지와 장판, 전등, 샤워기 등을 새로 교체하고 창호와 방충망을 설치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온수초등학교에서는 SK건설 임직원과 구로구 희망메이커 후원대상자가 레크레이션과 페이스 페인팅(Face Painting)을 함께 즐기는 교류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SK건설 직원들과 후원대상자들은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앨범을 만들고 서로에게 편지를 쓰는 시간도 나눴다.

이광석 SK건설 홍보실장은 "지난 2월 시작된 희망메이커 활동이 SK건설 기업문화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교류활동을 통해 단순한 경제적 지원이 아닌 유대감을 공유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SK건설은 동작구·성동구·구로구·성북구와 희망메이커 협약을 체결해 저소득 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 400명의 생계비와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임직원들이 기부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매칭그랜트 기금으로 후원해 지원가정의 주거환경개선, 긴급지원 및 비정기적 후원활동도 진행한다.


조민서 기자 summ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